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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뷰티

신비로운 브랜드 크롬하츠 탄생 배경 및 성공 요인

by 패션쇼퍼 2024. 8. 21.

신비로운 브랜드 크롬하츠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보통의 브랜드는 자기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이 브랜드는 특이하게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제품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백화점에서 판매는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사진조차 없어서 최근 제품이나 어떤 것을 만드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간판 없이 운영되는 매장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오늘은 크롬하츠의 탄생 배경과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신비로운 브랜드 매력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

 

크롬하츠 후드 집업
크롬하츠 후드 집업

 

 

1. 크롬하츠의 탄생 배경

1978년 리차드 스타크는 18살 청년으로 캘리포니아 도장 업체에서 일하며 건축 관련 학교에 진학합니다. 손으로 작업하는 것을 좋아해 목공 장인에게 배우게 되고, 나중에는 가구와 건축물까지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합니다.

 

28살이 된 스타크는 가죽 수입 회사에서 영업을 위해 바이크를 타게 되고, 자신만의 가죽 자켓을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친구와 함께 가죽 주문제작 업체를 차리게 되었고, 한 여배우의 주문으로 영화 '크롬하츠' 의상제작을 맡게됩니다. 이후 무슨 이유에서인지 영화 제목이 바뀌게 됩니다. 영화이름에 흥미를 느낀 그는 이때부터 브랜드 이름을 '크롬하츠'로 부르게 됩니다.

 

2. 독창적인 비즈니스 신비로운 브랜드

1990년대 크롬하츠의 비즈니스 모델은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와 다르게 운영됩니다. 광고나 패션쇼에 의존하지 않고, 오히려 장인들과 관계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 방식입니다. 크롬하츠는 고객의 주문을 받아 제작하며, 고객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제품을 소유하게 됩니다.

 

브랜드의 가격은 매우 비싸지만 유명 인사들, 가수, 배우, 디자이너 등은 가격과 상관없이 열광합니다. 이들은 크롬하츠의 독특한 디자인과 장인 정신에 매료되어 제품을 착용하게 되며, 이들의 착용으로 브랜드의 인지도와 인기는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1992년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에서 올해의 액세서리 디자이너 상을 수상하게 되며, 이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크롬하츠의 유명세는 섹스 피스톨즈의 기타리스트와 같은 유명 인물들의 착용으로 더욱 확장됩니다.

 

1996년 크롬하트는 뉴욕에서 첫번째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고, 이 매장은 간판 없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매장 내부는 셀카 촬영이 금지되며, 고객들은 어떤 제품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매장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러한 신비로움은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입니다.

 

3. 디자인의 자유와 창의성

리차드 스타크는 크롬하츠의 100% 지분을 소유하게 되면서 디자인과 생산에서 더욱 자유로워집니다. 다양한 제품군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옷이나 액세서리, 안경뿐만 아니라 와인 오프너, 성냥갑, 피자커터 등 기능적인 제품, 예술적인 장식품까지 폭넓은 디자인으로 이어집니다. 크롬하츠는 뚫어뻥도 만들어내는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의류는 후드와 티셔츠가 가장 대중적이며, 고딕 그래픽 다지인이 특징입니다. 특히, 후드 집업 스타일은 인기가 많고 925 실버 지퍼가 액세서리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가격도 비싸고 정식 온라인으로 구매가 어려워 가품이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셀럽들에게 인기가 많은 청바지인 빈티지 리바이스 501, 505 청바지와 결합된 크롬하츠의 디테일은 소장 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액세서리는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품목으로 칼 라거펠트의 조언을 받아 제작 연도가 표기됩니다. 대부분은 925 실버로 제작되며, 복잡한 세공이 특징입니다.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가품이 많아 구별이 어렵습니다.

 

안경은 최고급 재료와 구조로 제작된 1 티어 안경으로 일본에서 생산됩니다. 925 실버를 주로 사용하며 복잡한 디테일 때문에 제작에 최대 2년까지 걸리며, 가격대가 높습니다.

 

크롬하츠는 초창기부터 지속적으로 맞춤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명인들이 의뢰한 사례도 많습니다. 래퍼 드레이크가 의뢰한 롤스로이스가 대표적인 예로 내부 가죽이 모두 크롬하츠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안경을 제외한 모든 제품들은 미국의 크롬하츠 공방에서 장인들이 직접 제작을 하는데, 공방은 캘리포니아 할리우드에 위치하며 7천 평의 땅 위에 13개의 건물과 8개의 공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창립자 리차드 스타크는 여전히 현역으로 활동하며 제품제작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4. 결론

크롬하츠이야기는 패션의 진정한 의미화와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합니다. 리차드 스타크는 자신의 열정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크롬하츠를 발전시켰고, 독창적이고 신비로운 브랜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패션의 세계가 더욱 다채롭게 펼쳐지기를 기대합니다.